The Rialto Bridge 미술

Francesco Guardi, Le pont du Rialto à Venise, huile sur toile, 62 x 93 cm, Toulouse, Musée des Augustins.

Francesco Guardi가 그린 리알토 다리(Rialto Bridge)의 모습으로, 지금의 모습과 거의 다를 바 없습니다.

Francesco Guardi(1712-93)는 베니스 화가로, 18세기의 유명한 풍경화가인 Canaletto의 제자이기도 합니다. 그의 그림은 Canaletto의 화풍과 유사하며 주로 베니스의 풍경을 그렸습니다. 그의 그림은 전체적으로 풍부한 색채감과 대상의 정밀한 묘사에도 불구하고 세밀한 부분에서의 정확성에선 Canaletto보다 떨어지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의 그림에선 영감적인 붓질과 영롱한 색채감을 엿볼 수 있습니다.
- The Rialto Bridge

리알토 다리(Rialto Bridge)는 베니스 대운하에 설치된 다리들 중 하나로, 베니스에서 가장 오래된 다리이기도 합니다.

베니스 대운하에 놓인 첫번째 다리는 1181년
Nicolo Barattieri에 의해 만들어진 거룻배 다리로, the Ponte della Moneta라고 불렀습니다.

동쪽 제방에 있는
Rialto 시장이 번성하여 배다리의 통행량이 증가하자 1250년 나무 다리로 교체하였으며 다리의 이름도 바뀌었습니다. 이 나무 다리는 두 개의 경사로가 움직일 수 있는 중앙 부위에서 만나게 되어있어 큰 배가 지나갈 때 들어올릴 수 있게 하였습니다. 15세기 초반에 다리의 가장자리에 두 줄의 상점들이 들어섰고, 여기에서 나오는 임대료로 다리를 유지하였습니다.

나무 다리에 있어 어떻게 잘 유지하는가가 중요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1310년
Bajamonte Tiepolo가 일으킨 폭동 때 일부가 불타기도 하였고, 1444년에는 보트 행렬을 보기위해 몰려든 사람들로 인해 무너졌으며, 1524년에도 다시 한번 무너졌습니다.

이 다리를 돌로 다시 만들자는 생각이 1503년에 제기되어 수십년동안 여러가지 계획들이 고려되었습니다. 그러다가 1551년 리알토 다리
를 리모델링하기로 결정하여 1591년 Antonio da Ponte가 설계한 지금의 돌 다리가 완공되었습니다. 새롭게 만들어진 리알토 다리이전의 나무 다리와 흡사하게 만들어졌으며, 두 개의 경사로가 주랑(柱廊) 현관과 만나게 되어 있고 지붕이 있는 경사로에는 상점들이 들어섰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